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단축하는 방법 보증심사 통해서 알아보기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즉 보증심사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햇살론 유스 신청조건 및 각종 정보 대해서 정리 해보았는데요. 혹시 안 보신 분이 있다면 꼭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Youth) 자격조건 및 신청정보 알아 가세요.

한편 보증 심사를 받는 과정에서 걸리는 시간에 대해 문의를 많이 받게 되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목돈이 급히 필요하신 분들께 빠르게 자본금을 전달 받는게 중요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평균적으로 얼마나 걸리고 혹시 단축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알아보기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Youth)

목차

사실 코로나 사태가 있기 전에는 반드시 서민금융진흥원 방문하여 신청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는 비대면이 더욱 강조 되면서 모든 것이 인터넷 신청으로 변경이 되었죠. 인터넷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하게 접속 할 수 있어서 방법이 간편 해졌습니다. 모바일 소액 대출도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이유죠.

이렇게 신청하고 나서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이 보통 영업일 기준으로 3일이면 끝난다는 분이 많았는데요. 대게 공통적으로 자금용도 계획서를 꼼꼼하게 작성해서 승인이 금방 났다는 후문 입니다.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단축 하려면

그러면 햇살론 유스 보증 심사기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단축을 위해서 우회 하는 등 따로 편법은 없습니다. 다만 준비 내용을 빠짐없이 사전에 준비하여 신청하면 7일 이상 걸리는 일은 전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체로 영업일 기준으로 3일이 걸리기 때문에 준비자료만 잘 정리하여 신청 하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준비사항

일단 기본적으로 본인의 신분증과 함께 필요한 서류, 대출을 받고자 하는 은행 계좌 3가지 정도만 준비 하시면 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살펴본 자격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공인인증서는 PC에서 미리 모바일로 옮겨야 하며 은행은 신한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 중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계좌의 경우 해당 은행에 개설하지 않았다면 미리 만들어 놓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대학생을 위한 생활비, 학비 대출도 많으니 잘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필요 서류를 따로 지면으로 가지고 갈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기관과 연동하여 자동으로 긁어가기 때문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총 심사기간 알아보기

간단하게 순서를 보면 신청 후 보증심사를 거쳐 승인 혹은 부결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만일 승인이 되었을 경우 보증 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 이를 통해서 은행을 가지고 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서민금융 진흥원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은 건 이미 모든 조건을 충족한 상태라 별도의 은행 심사 거칠 필요없이 바로 자본금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1시간 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총 소요 기간은 약 3일 정도가 되는 겁니다.

여기까지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유용한 금융정보>

>>대학생 대출 3가지 상황에 따라 이용하는 방법 정리

>>대학생 생활비 대출 받는 곳 3가지 조건 및 신청방법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특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