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총정리 : 이수과정 및 방법 알아보기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대해 궁금하신 분이라면 꼭 선행으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일종의 정부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정책의 일환인 햇살론 Youth는 사회초년생 혹은 대학생을 위해 마련된 금융대출 입니다.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만큼 금리는 낮고 충분한 한도가 특징 인데요. 다만 신청을 하고나서 끝나는게 아니라 교육을 받는 등 다른 대출과 비교했을 때 조금 과정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용돈정도 필요한 분은 카카오 등 1금융권 생활비 대출을 받으시죠.

하지만 과정이 복잡한 만큼 한도가 높고 금리가 낮아 꽤 괜찮은 조건인데요.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니 천천히 진행 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햇살론 금융교육 이수하기

목차

일단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을 듣기 위해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융교육센터 포털]에 접속해야 합니다.

회원가입하고 나서 진행하면 되는데 일전에 햇살론 유스 신청했을 때 사용자 및 휴대폰 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다른 대출의 경우 금융교육 없이 바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으니 빠르게 목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를 접속 하셨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1.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인에 보이는 온라인 교육을 클릭 한다.
  2. 대출 이용자 교육과정 중에서 “햇살론 유스(Youth)를 선택한다.
  3. 총 이수할 수 있는 교육 항목은 4개인데 이중 한가지를 선택한다.
  4. 교육 시간은 각각 10분씩 할당이며 본인에게 필요한 과목을 수강한다.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참고로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을 이수하지 않는다면 보증약정 실행이 불가 한데요. 대출을 신청하신 시점에서 6개월 이내 이수하시면 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받는 이유

여기까지 금융교육 이수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Youth는 대출을 처음 받아보게 되는 사회초년생, 대학생을 위한 제도라 많은 금융정보가 부족한 그들을 위해 마련된 정부 정책 입니다.

따라서 금융교육에 대해서 받아야 하는 이유는 어찌보면 필수불가결한 절차라고 볼 수 있죠. 혹시라도 목돈이 필요한 분이라면 이를 꼭 참고 하시고 경제에 대해 제대로 배워보겠다는 신념으로 임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햇살론 유스 보증료 환급 / 납부 정보 총정리

>>대학생 대출 3가지 상황에 따라 이용하는 방법 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대학생도 거절없이 받을 수 있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