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생활비 대출 받는 곳 3가지 조건 및 신청방법

대학생 생활비 대출 가능한 곳

목차

대학생 생활비 대출 필요한 학생이 많을 것으로 사료 됩니다. 가족과 함께 살고 통학을 하면 모를까 아무래도 대학생 혼자 공부하고 생활비까지 마련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생 생활비 대출 어느정도 받고 공부에 집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대출 가능한지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디서 생활비를 받을 수 있는지 3가지를 추려보았는데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정보

청년 대학생 햇살론 유스(youth)

햇살론은 정부에서 출범한 상품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부업체 혹은 사금융권에서 광고를 하다보니 이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줄 아는 학생이 많습니다. 하지만 조건이 비교적 어려운 저신용등급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상품이니 안심하고 신청해도 좋습니다.

햇살론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 청년들을 대상으로하는 햇살론 유스(youth)는 신용위원회 보증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은행 대출 상품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한도, 금리

한도는 최대 1,200 만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1~2년 생활비로 걱정없는 금액입니다. 게다가 최대 15년 이용이 가능하여 직장생활을 하며 상환 해도 좋습니다. 금리도 연 3.6%로 높지 않아 대학생이 생활비 목적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것이죠.

  • 대출금리 : 연 금리 3.6%
  • 대출한도 : 최대 1,200 만원
  • 대출기간 : 최장 15년까지

지원조건

  • 대학 혹은 대학원 재학 중이거나 휴학중인 자
  • 중소기업 사회초년생 (연소득 3,500 만원 이하)
  • 12학점 이상 학점인정 받은 자
  • 29세 이하이며 군필인 경우 31세 이하

신청방법

청년 대학생 햇살론 유스는 신용위원회를 통해 보증을 받고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기존 포스팅 확인 바랍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신용

대학생 학자금 대출(생활비)

아마 등록금 때문에 거의 모든 대학생이 알고 있는 대출상품 입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자금 대출은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죠.

그런데 등록금 뿐만 아니라 대학생 학자금 생활비 목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취업후 상환하면 되기 때문에 대학생이 이용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뿐만 아니라 농어촌 출신 대학생 대상으로 학자금 융자 상품도 있으므로 꼭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대학생 신용대출 종류

일단 대학생은 금융기관에서 무직자, 무소득자로 분류하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대학생이라도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많이 있죠. 상환기간, 계획만 잘세운다면 대학생 생활비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그러면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8등급 이하도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학생 또한 생활비 목적으로 받을 수 있는데 300만원은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포스팅 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다뱅크 마이너스통장 소액 대출

본인 명의로 된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다면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1억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받은 뒤에 대출한도 조회 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13%이하로 최소 6%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기존 대출유무, 금리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존 포스팅 참고하셔서 자세한 정보 알아 가시길 바랍니다.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은 많이 있으니 본인에게 알맞는 상품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