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Youth) 자격조건 및 신청정보 알아 가세요.

햇살론 유스

목차

햇살론 유스 출시 소식으로 대학생, 취업준비생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통계 상으로 도움이 되어 무직자, 무소득으로 구분되는 학생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제도 입니다. 대학생이 받아볼 수 있는 무직자 비상금 대출은 이 외에도 여러가지 있으니 알아 보시고 비교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러면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및 신청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썸네일

햇살론 유스 – 자격요건

해당 상품을 신청하기 위한 조건은 나이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 대학생 입니다. 여기서 청년이라고 하면 취업한지 얼마 안된 사회초년생 또한 범주에 들어갑니다.

다만 중소기업에 입사한 1년 미만 재직 근무중이고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휴학생 또한 신청할 수 있어서 걱정할 것 없습니다.

햇살론 유스 청년

햇살론 유스 – 한도, 금리 정보

이 상품은 대학생, 청년을 위한 상품으로 생각보다 한도가 적은 편입니다. 최대 1,200만원 받을 수 있고 성실히 상환하고 있다가 6개월이 지나면 추가 대출로 300만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대출을 위해 서류가 따로 필요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는 일반생활자금, 교육비, 의료비, 주거비 등 용도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릅니다.

한편 금리는 소득이 없는 청년을 위한 제도인 만큼 3.5%로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게다가 대출 기한도 15년까지 가능하여 여유있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신청정보

요새는 굳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정보화 시대 입니다. 그래서 해당 상품 또한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해당 금융상품은 여러 은행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시중은행 어플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정부에서 청년지원 사업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꼭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참고로 대학생, 청년 층은 소득이 없기 때문에 무소득 및 무직자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무턱대고 모든 대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무소득 및 무직자를 위한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첫번째 입니다. 관련하여 포스팅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알뜰한 금융 상품으로 찾아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