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및 사례 총정리 해봤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알아보기

목차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햇살론 확장형 개념으로 기존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 중 1년 이상 성실하게 원금 및 이자를 납부하고 있는 우수 거래자를 대상으로하여 신청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재직중인 직장인, 근로자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조건만 맞는다면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많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정리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자격조건

기존 햇살론 조건과 동일하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 혹은 연소득 4,500만원 이하면서 신용등급 6등급 이하면 됩니다. 다만 추가 조건으로 연체일수가 10일 이내인 햇살론 우수거래자 및 3개월 이상 재직 중에 있으면 됩니다.

혹시라도 정부서민지원 상품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기존 글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 조건 및 한도금리 TOP7

금리 및 한도

우수 거래기간 및 신용 등급에 따라 금리와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선 공식적인 한도는 최대 500만원이나 이는 우수 거래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금리는 연 8.92% 변동금리 입니다. 상환방법은 1년 거치(이자만 납부) 한 후 원금균등분할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햇살론 대표적인 사례

사례 A.

해당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을 보면 기존 채무가 있으신 분이 대부분입니다. 이때 주의해야하는 점은 연체 유무입니다. 모든 대출은 기존 채무와 상관없이 연체 이력이 있다면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연체 기록이 없다면 추가로 최대 700만원까지 한도 증액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연체를 주의해야 합니다. 한편 생계형 이용 중이고 모든 금액을 상환했다면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에 따라 최대 1,500만원 한도로 재대출 받아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례 B

햇살론 자격조건 중 재직 3개월 이상 조건이 있습니다. 따라서 원칙적으로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고 증빙이 되어야 긴급생계자금 승인이 됩니다. 다만 햇살론은 은행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가능한 곳도 있으나 통상적인 1, 2금융권에서 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4대보험 증빙이 가능한 상태로 신청하는 것을 권장하며 힘들다면 각 영업지점에 문의를 하여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최근 들어 햇살론 금융상품이 인기가 많아지며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먼저 전화를 하여 조건에 맞는 햇살론 상품을 연결해준다며 유도하는 사건이 있는데 대출은 절대 전화를 걸어 권유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무쪼록 조건 잘 확인하셔서 꼭 승인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