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어떻게 해야할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목차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에 카뱅 금융상품에 대해 글을 쓴적 있는데 워낙 소액 마이너스 통장 성격이 강해 소득 증빙이 어려운 무직자, 대학생, 주부들이 사용하기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또한 발생할 수 있는데, 이게 참 답답한게 이유라도 알려주면 좋겠지만 전혀 알려주지 않습니다. 사실 이전에 대출자격에 대해 설명할 때 서울보증 기관에서 발급하는 보증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 하다고 설명 했는데요. 보증서를 발급 받았다고 무조건 신청이 되는게 아니라 은행에서 보증심사에 따라 부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어려운 조건이 아님에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되는 이유는 2가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부채가 많거나,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심사에서 거절되는 경우는 앞서 말씀드린 내용 때문에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연체 이력이 있어 경고 받은 바가 있는 고객
  • 개인회생, 파산 등 신청 사실이 있는 고객
  • 금융사기 연루된 고객

은행 입장에서 고객으로 유치하기에 치명적인 사유일 수 있으므로 만일 이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거절 이유가 명백 합니다. 하지만 보증보험 자료가 너무 부실할 경우도 부결될 수 있습니다.

지역 신용보증보험 심사 거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중 너무 애매한 경우가 바로 보증심사 입니다. 신용 자료가 없어서 거절될 가능성이 있는데 이는 본인의 금융습관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죠.

가령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전월 실적을 채우면서 등급과 점수를 올리거나, 통신사 소액 결제를 자주 이용해 통신등급을 관리하는 등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자주 언급한 내용이죠.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총 망라

>통신등급 조회 방법, 3분이면 확인 해요. (SKT, KT, LG U+)

더욱이 연체, 기존대출을 줄여야 하는 정말 중요한 이유는 아무리 신용점수가 높아도 심사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거절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거절 사유에 따른 대안책을 다시 한번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거절 대책

사례1. 기존 부채가 많아요

이는 어떻게 보면 당연히 거절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대출한도 체결 원리를 이해하시면 소득대비 부채 비율이 가장 큰 심사 기준인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높이려면 꼭 알고 있어야 할 5가지 (Feat. 공식)

금액이 비교적 크거나 기간이 오래된 채무부터 상환을 이행하면 자연스레 해소 됩니다.

사례2. 연체 기록이 있어요

예전 포스팅 부터 항시 강조하는게 연체기록이 있으면 안된다 입니다. 일단 기록이 남게 되었다면 없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어떠한 액션도 취할 수 없기 때문에 애초에 기록이 없어야 하겠죠.

연체도 단기와 장기로 나눌 수 있는데, 단기의 경우 5일 부터 90일 미만, 장기의 경우 90일 이상을 일컫습니다. 다만 10만원 이상 연체부터 기록이 남기 때문에 그 이하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편 단기는 기록이 3년 동안, 장기는 기록이 5년 동안 남게 됩니다. 모든 부채를 상환한 후에 기록이 없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대출금을 상환하고 기간이 지나 삭제 되어야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례3. 신용 자료가 없어요

이렇다 할 해결책이 없고 애매한 사례 입니다. 지역 보증보험에서 실시하는 등급 평가가 산출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한 거절 사례죠. 따라서 신용 관련 실적 자료를 만들기 위해 평소에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 통신사에서 소액결제 한 후 제때 상환하기
  • 신용 카드 꾸준히 사용하여 제때 상환하기

아마 사회초년생 분이라면 신용카드를 꾸준히 상환 하라는 말을 한번즘 들어 보셨을 겁니다. 부채와 상환은 일종의 신용점수를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라 평소에 꾸준히 이행해줘야 합니다. 반드시 체크카드가 아닌 신용카드를 선택해야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후 방안책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부결 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원인이 명확하게 파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를 통해 내용을 파악하는게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문의하기]

만약 보증심사에서 거절 되었다면 카뱅에서 금융상품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그 외에 다른 상품을 찾아보는 걸 추천 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거절되면 어쩌죠?

통신등급도 일종의 금융 심사 지표라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또한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 입니다. 그 외에도 무직자를 위한 소액상품이 많으므로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TOP10 받기 쉬운 곳 총정리

>무서류주부대출 종류 및 한도 추천 4가지 알아보기

혹여라도 보증심사 부결 되었다고 하여 좌절하지 마시고 충분히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신용점수 말고도 여러가지 복합적인 지표를 통해 심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더욱 높은 한도로 받아볼 수도 있죠.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대해서 알아 보았으며 추후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