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종류 및 자격 조건 총정리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총정리

요즘 작년에 비해 경제가 다시 활성화 되는 분위기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저소득 저신용자의 경우 빚은 점점 늘어가는데 더이상 금융 상품 이용 할 곳은 없고, 그나마 있다고 하더라도 조건이 너무 터무니 없는 경우가 상당한데요. 이 때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활용하여 새롭게 여신거래를 시작하거나 기존의 채무를 대환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여러모로 훨씬 더 긍정적입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서민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종류

그러나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이런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종류의 존재 자체를 잘 모르시다 보니 대부업과 같은 금리가 24%를 육박하는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고는 하죠. 그럴 경우 생활고와 악순환의 연속일 수밖에 없는데요. 생각보다 상품의 종류가 다양하므로 각자의 여건에 맞춰 선택하시면 신청자에 따라 최대 8,000만 원까지 가능하니 해당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것은 햇살론과 사잇돌이 있습니다. 물론 중금리에 해당하지만 10%대로 이용할 수 있어 수요가 상당한 편입니다. 하나씩 설명드릴테지만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더불어 부결되는 사유와 대처 방법까지 정리해 두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및 사례 총정리 해봤습니다

> 사잇돌대출자격 알아 봅시다

> 햇살론 부결 사유 대체 왜? 상담 내용 3가지 꼼꼼하게 정리

정부지원서민대출

저신용자도 가능하다고?

아무래도 일반 대출은 안정적인 일정 금액 이상의 소득과 신용등급이 좋아야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만,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의 경우 저소득자와 저신용자도 무방문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위에 소개드린 햇살론과 사잇돌1 사잇돌2뿐만 아니라 새희망홀씨 라는 상품도 존재하는데요. 이는 최대 3,0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되고 있으며 금리는 연 6% ~ 9%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자율 최대치는 국가에서 정해 놓았지만 취급하고 있는 은행에서 개개인의 조건에 맞춰 따로 책정하고 있으므로 이자율은 차등하게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마무리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기본적으로 4대보험 적용된 직장에서 재직기간이 최소 3개월 이상 근로한 기록이 있어야 하며(건강보험료 납입 3회 기준), 3,500만 원 이하의 소득자여야 하는데요. 단 신용등급이 5등급 아래인 분들은 4,500만 원 이하면 가능합니다. 시중은행 금융기관에서 따로 심사를 진행하다 보니 위에 언급한 조건들을 충족하였더라도 승인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축은행에서 담당하고 있는 햇살론의 경우 조건이 많이 까다롭지 않으므로 금리를 따지기 보다 승인 가능여부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죠. 또한 신용점수가 별로 좋지 않음에도 금리가 10%를 넘지 않는 선에서 책정될 가능성이 높다 보니 연체를 많이 한 상태만 아니면 큰 무리 없이 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모쪼록 해당 포스팅이 가계관리에 도움되셨길 바라며 좋은 결과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본 사람들이 함께 확인한 글들

> 신용8등급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 모아봤어요

> 저신용과다대출자대출 더 받을 수 있는 곳은 없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