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A to Z 쉽게 하는 방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정리

목차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분들 중 아마 포인트를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역시 카드를 사용하면서 포인트에 대해 굳이 신경 써본 적이 없는데 현금화를 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드회사에서 이렇게 현금화 할 수 있는 포인트를 통합조회하여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그동안 실적을 쌓아오며 모아두었던 포인트를 소멸되기 전에 출금할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정리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대상

해당 서비스는 카드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나 법인회원은 이용불가합니다. 또한 IT 시대에 걸맞게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다만 본인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니 꼭 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지원 방식온라인
인증 수단휴대폰, 카드, IPIN 인증 중 한가지 방법 선택
홈페이지 이용www.cardpoint.or.kr
스마트폰 앱 이용구글플레이 스토어 [카드포인트조회] 검색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절차

가장 먼저 여신금융협회 링크를 통해 메인화면 접속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전혀 복잡한 과정 없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인상적 입니다. 조회 및 입금을 위한 항목과 이용안내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용안내부터 보아 절차를 한눈에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인증 수단

가장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개인 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동의해야 합니다. 이후 본인인증을 하면 바로 조회하고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하네요.

본인확인 서비스

앞서 말씀 드렸듯이 본인인증을 위해 3가지 수단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행해야 합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인증하면 되겠습니다.

카드사

롯데, 비씨, 삼성 등 다양한 카드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상에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가 보이지 않으면 아쉽게도 따로 연락하여 계좌입금 신청해야 합니다.

이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를 해주도록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내용

저는 조회를 해보니 여러 카드사에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소멸의 경우 유효기간이 5년이나 카드사에 따라 무제한, 3년까지 인 곳도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결과

조회를 마쳤다면 이제 남은 금액을 입금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각각 회사마다 신청하거나 혹은 통합하여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 번에 입금 받도록 해보았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신청

한편 시스템 점검시간인 23:30~00:30시에는 이용이 불가하며 카드사별로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는 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입금 처리 가능한 곳은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성명

모든 내용을 확인 했다면 이제 계좌 예금주 성명 확인을 하면 됩니다. 본인의 계좌번호와 입금될 금액을 모두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마무리

최종적으로 내용확인 했으면 화면으로 돌아가거나 서비스를 종료하면 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Q.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 각각 카드사별로 확인할 수 있는 포인트는 모두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다만 제휴와 같은 기타 포인트는 불가할 수 있으므로 이는 카드사에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Q. 카드포인트 및 현금화 비율에 대해 궁금합니다.
A. 1포인트당 1원입니다.

Q. 계좌 신청 시 본인이 원하는 통장에 입금이 가능한가요.
A. 반드시 본인 명의 계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유용한 정보]

우대금리 왜 안 받으세요? 대출 시 꼭 받아야 하는 이유

대학생 대출 3가지 상황에 따라 이용하는 방법 정리

내보험조회 및 가입시 꼭 알아야 하는 3가지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