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직장인이라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총정리

4대 보험 적용 및 소득이 증빙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미리미리 준비해 놓은 분들도 있는 반면 필요할 때 급하게 알아보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아무래도 직장인들은 평일에 시간내서 방문하기가 쉽지 않죠. 그러나 본 상품은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 신청 가능한 데다가 개설 후에 내가 원할 때마다 필요한 금액을 자유롭게 대출 받을 수 있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금융 상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조건 및 한도, 금리, 준비서류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증빙이 어려우신 분들은 사이다뱅크(무직자) 소액상품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종류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두 가지의 상품이 있으며 쏠편한 직장인대출S와 쏠편한 직장인대출로 나뉘는데요. 모두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 분들만 신청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 참고하시어 이용에 차질 없으셨으면 합니다. 우선 쏠편한 직장인대출S의 경우 신한은행에서 지정한 업체에 재직중인 분에게 한하여 한도와 금리를 우대해 주는 상품으로 지정 업체에 1년 이상 재직중이어야 하며 연 소득 2,500만 원 이상이신 분들만 가능한데요. 한도는 최대 2억 원이며 마이너스통장으로는 최대 1억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분들은 지정 업체에 재직하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죠. 따라서 오늘은 쏠편한 직장인대출 일반 상품에 대한 설명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쏠편한 직장인대출 자격 조건

기본적인 자격 조건으로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 직장에 1년 이상 재직중어야 하며 연 소득은 2,200만 원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건강보험료를 꾸준히 납부하고 있어야 하며 건강보험료 납부를 기준으로 연 소득이 2,200만 원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신청자마다 소득과 신용점수는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간편한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쏠편한 직장인대출 한도 및 금리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최대 5,0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중간에 해지하더라도 중도 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때그때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바로 갚을 수 있다는 메리트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또한 금리는 최대 3.44%인데요. 기본적으로 적용 금리가 6개월 또는 1년마다 바뀌는 변동금리이지만 해당 상품은 매일 바뀐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고요. 우대 금리는 최대 0.9%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일정 금액 이상의 급여 이체 시 0.5%, 신한카드로 신용 및 체크카드 이용 시 0.4%)

직장인 신용대출

대출 상환 방식은 만기일시 상환으로 이용 기간이 끝나는 날 한번에 상환하는 방식이지만 중간중간 갚아내셔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이용기간은 1년입니다. 그러나 심사에 충족할 경우 최장 10년까지도 가능하며 따로 준비해야 될 서류 없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이용가능 해요. 다만 심사 진행할 때 소득과 재직 상태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됩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

개설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영업점 방문 없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어플인 쏠(SOL)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본인인증을 거쳐 로그인까지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메뉴-상품-직장인 신용대출 순으로 들어가셔서 한도 알아보기 버튼 터치 후 개설해 주시면 끝이에요. 신청 가능한 횟수는 최대 3번이니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마이너스통장 상품 알아보기

토스

하나은행

국민은행

카카오뱅크

IBK기업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