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1%대 금리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목차

팬더믹이 심화되고 경제가 어려워져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알아보고 계시는 분이 많습니다. 이는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와 같은 개인 사업자를 위한 금융상품 인데요. 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보증기관을 통해 발급받은 보증서를 가지고 은행에서 심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단 기업은행 뿐만 아니라 시국이 시국인지라 초저금리대출 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으니 함께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01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 자격요건

우선 앞서 말씀 드렸듯이 바로 기업은행에 달려가 신청하는 상품이 아닙니다. 금융기관을 통해 간편보증서를 발급받아 신청하는 것이죠.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02

금융기관이라고 하면 신용보증 기금 혹은 기술보증 기금을 일컫는데 이곳에 따로 문의하여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일단 승인이 된다면 최대 1억원까지 받을 수 있어 사업유지에 도움이 되겠죠.

다만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서를 발급 받을 시에는 최대 5천만원 한도로 받을 수 있으니 유의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한도라는 것이 5천만원이라고 모두 받을 수 있게 아닙니다. 대출 신청자의 매출현황, 신용등급 등 다양한 요인을 검토한후 결정되는 것이죠. 하여튼 긴급자금 지원 목적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상품을 많은 은행에서 내놓고 있지만 그중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경우 예산규모가 상당한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기준에 비해 상당히 낮으면 부결될 확률이 높은데요. 신용등급 6등급이 기준이라고 하지만 적어도 4등급 이상 안전선이니 다른 상품도 함께 비교해보고 알아보아야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03

대출 부결 시 해결책 2가지

만일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부결이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두가지 대체 금융상품을 알려 드릴게요.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주최하고 있는 해당 상품은 팬더믹으로 악화된 경제상황을 지원하고자 출시 하였습니다. 최대 7,000만원 까지 받을 수 있으며 금리는 최저로 1.5%까지 책정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추가 정보가 필요 하면 관련글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미소금융 대출

미소금융 대출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 개인 사업자도 신청할 수 있는 부담없는 상품 입니다. 금리는 4.5%로 2천만원 한도로 빌려볼 수 있는데요. 다만 미소금융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 보증서 발급 조건이 조금 까다로워 관련글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경우 만기일시상환만 가능하며 대출 기한 연장은 영업지점마다 다르므로 꼭 유선이나 내방하여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1.47%라는 파격적인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우대 금리까지 적용이 된다고 하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정부는 현재 경제 악화를 우려하여 기준금리를 지속적으로 낮추고 있습니다. 이럴 때만큼 평소에 받아볼 수 없는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니 꼭 알아 보고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