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금리 및 혜택 비교 총정리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총정리

IBK는 타행에 비해 중소기업 재직자들을 위한 금융 상품이 특히 잘 마련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만약 IBK와 주로 거래를 하고 있는 회사의 재직자이거나 급여 이체를 하고 있는 경우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시 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받을 수 있죠.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와 관련된 신용 상품의 금리와 한도, 혜택 등을 비교하여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본인 조건에 맞춰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총정리

  1. i-ONE 스마트론 조건 및 한도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i-ONE 스마트론은 IBK로 급여 이체를 하고 있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금융 상품인데요. 자격 조건으로는 현 직장에서 재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하며, 1년 이상 급여이체를 한 실적이 있어야합니다. 신용등급 6-7등급의 저신용자여도 이용 가능한 상품이라 가장 인기있는 금융권이에요.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스마트론

> 모바일 소액대출 1금융권 상품으로 12가지 총정리

i-ONE 스마트론의 한도는 5,000만 원 이내이며 금리는 3.61%에서 9.50%입니다. 이는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므로 정확한 금리는 직접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규 대출의 경우 0.1%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 주세요.

2. i-ONE 스피드론 조건 및 한도

구 직장인명함대출이란 이름으로 불려왔던 상품으로 모바일 앱인 i-ONE 뱅크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금리의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로 위에 소개드린 스마트론과 이름이 비슷해서 조금 헷갈리는 편이죠.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스피드론

스피드론은 1,000만 원까지 한도를 받을 수 있으며 금리는 3.57% ~ 9.46% 이내 입니다. 신규 고객의 경우 역시 우대 금리 0.1%가 적용된다고 하고요. 재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신청 가능해요.

3. 전세대출 총정리

i-ONE 전세대출은 근로자를 위한 개인 전세 대출 상품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대상은 현 회사에 3개월 이상 재직 중으로 공인중개사무소를 통해 주택전세계약을 맺어야 하는데요. 365일 언제든지 한도 조회 가능하며 잔금 지급일에 계좌로 입금됩니다. 한도는 5억 원 이하로 기간은 최장 3년 이내이며 금리는 3.77%에서 4.17%로 금리 특약 조건에 따라 0.3% 우대가 있습니다. IBK와 거래 중인 중소기업 재직자의 경우 0.1% 추가적인 우대가 주어지고요.

> 전세자금대출 종류 알아보기 (한도 및 자격조건 등)

4. 중기근로자우대 상품

본 상품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소액한도대출을 비대면 온라인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주거래가 IBK인 중소기업의 근로자를 우대한다고 해요. 한도는 50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하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근로자 대출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비교하기

IBK의 대표적인 상품 2가지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금리의 경우 스피드론이 3.57~9.46%로 스마트론의 3.61~9.50% 보다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한도가 1,000만 원 이내이기 때문에 5,000만 원까지 가능한 스마트론보다 적다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두 상품 중 선택할 때는 적은 한도가 필요할 경우(1천 만 원 이하) 당연히 금리 혜택이 좋은 i-ONE 스피드론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근로자 금융 상품

또한 전세 대출의 경우 IBK 근로자 우대도 있지만 별도의 담보권을 설정하지 않고 신용대출로만 받을 수 있는 상품은 제가 위에 소개드린 것 밖에 없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한 가지 덧붙이자면 위 상품의 경우 전세계약서와 계약금 5% 이상 지급한 입금증을 필수 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

마무리

이로서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과 관련하여 대표적인 부분들만 살펴보았는데요. 본 상품들은 모두 신용 상품으로 주택담보대출이나 질권이 설정되는 전세대출은 따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모쪼록 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받아 보시길 바라며 다른 은행권 내용은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해 보세요.

같이 참고하면 좋은 글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간편한 상품 정리

>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1%대 금리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 농협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조건 확인하기(녹색 마이너스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