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8등급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 총정리

신용 8등급 대출

목차

신용 8등급은 사실상 어렵다고 볼 수 있는 것이 금융사에서 주의등급으로 분류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결과적으로 제 1 금융권 및 제 2 금융권에서 대출 받는 건 사실상 불가합니다. 더욱이 재직 증빙이 안되는 무직자라면 아예 희망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신용 8등급 미만 분이 개인돈 등을 찾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이는 고금리로 오히려 경제적 상태가 악화될 수 있어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신용 8등급 대출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신용 8등급 대출 01

1. 신용 8등급 대출 – 정부지원

신용 8등급 이하는 저신용자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일반 시중은행에서 받는 것보다 어느정도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민대출이 유리합니다. 조건 또한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괜찮은데 종류로 새희망홀씨, 햇살론, 사잇돌 대출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새희망홀씨는 제 1금융권 대출이라 앞서 말씀 드렸듯이 무직자 신분으로 받기 어려운 금융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2금융권에서 운영하고 있는 햇살론 혹은 사잇돌 대출을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무직자 신분이라면 이 또한 조건이 강화되어 신청이 점점 어려워지는 실정입니다.

다행히도 무직자 신용 8등급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출시 했습니다. 신한은행에서 먼저 시작한 햇살론17인데 기존 햇살론 상품에서 부결한 분을 위해 나온 상품입니다. 물론 금리가 17.9%라 여전히 부담스럽지만 성실하게 상환하면 추후 금리 인하가 가능하여 비교적 부담이 덜합니다. 최대 700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지만 특례지원을 신청하면 1,4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소득, 재직 증빙이 어려워도 상담 통해서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 신용 8등급 대출 – 채무통합

신용 8등급 미만 저신용등급이라면 기대출이 과다하거나 상환을 미루어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대출 건수가 많다면 신용등급이 하락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채무통합 제도를 활용하여 대출 건수를 줄여주고 신용등급 향상에 기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추후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대환대출 받음으로 금리 부담을 낮추는 방법이죠.

물론 채무통합을 한다고하여 신용등급이 오른다는 보장을 할 수 없으니 미리 잘 알아보고 신청해야 합니다.

그 외에 통대환 대출 방법도 있으나 이는 위험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양해야 합니다.

3. 신용 8등급 대출 – 무직자 대출

요새는 신용 8등급도 소액 대출을 통해 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와 같이 제 1금융권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제 2금융권에서 무직자를 위한 소액 대출 상품이 출시하고 있으니 8등급도 소액정도는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상 법적으로 300만원 이하의 소액 대출은 따로 심사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쉽게 받아볼 수 있는 겁니다.

4. 신용 8등급 대출 – 주의사항

어떻게든 추가 대출을 받기보다 신용등급 회복이 급선무 입니다. 현재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프리워크아웃개인워크아웃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데 두 곳 이상 채무가 있거나 1개월 이상 연체가 지속 중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금 이자 감면 및 상환기간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신용 8등급이라는 사실을 말미암아 악용하는 못된 업체가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보통 수수료 선입금을 요구하는데 그럴 경우 제 돈 찾지 못하고 오히려 더 큰 빚을 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신용 8등급 대출 종류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햇살론17을 알아보는 것인데 이마저도 힘들다면 가능한 채무통합을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채무통합을 통해 신용등급이 반드시 올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일 이마저도 시행이 되지 않았다면 무직자 소액대출을 통해 조금이라도 상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후의 방법으로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워크아웃제도를 이용할 수 있으니 절대 고금리 대출을 받거나 알아보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