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정의 및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기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정의 및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기

목차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알아보고 있는 분이라면 사업자일 겁니다.

사업을 막 시작한 분이나 창업이 필요한 분이 사용하면 좋은데 그러면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종류, 한도, 금리 정보 등을 미리 알고 확인하면 되겠죠.

대출 종류와 꿀팁까지 알아볼 예정이니 꼼꼼하게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자가 일반대출 을 알아 보자니 이자는 너무 높고 한도도 낮은 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알아봐야 하는 것이 바로 정부지원 입니다. 매년 1조 예산을 투입하여 창업초기기업 및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운영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격조건에 해당된다면 대출을 저금리로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경제 상황이 어려워지면서 정부차원으로 지원하는 대출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잇돌대출 뿐만 아니라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예산도 늘어나고 있으니 꼭 보시고 개인사업자라면 개인사업자대출도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정의

정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통해서 받을 수 있는 금리 낮은 대출 입니다.

대출 종류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정말 다양한데 소상공인자금으로 불리며 4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정책자금

정책자금은 성장기반 자금 및 경영안정자금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신청자격은 서로 다릅니다.

그리고 전국구로 다양한 소상공인 자금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즐겨찾기 해놓고 수시로 찾아보면 좋겠죠.

지자체자금

말 그대로 지자체에서 지원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입니다.

예산규모는 지역마다 다르며 금리, 이차보전율 또한 천차만별이니 본인의 사업이 속한 지역에 맞게 알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지역

전국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 강원, 광주, 대전, 대구 등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은행자금

정부와 지자체가 아닌 은행에서도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신한, 하나, 경남, 대구, 기업, 국민, 농협은행 있습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경남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은행

다만 주거래 여부, 신용등급, 매출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은행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비교해보고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정부지원대출 혹은 햇살론 처럼 좋은 조건 상품도 있으니 함께 비교하기 바랍니다.

지원 자격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인 업체인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간이사업예정자 및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일단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소상공인지원센터 방문 및 교육을 신청한 후 모두 이수를하면 신용복지재단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추후 서류를 구비하여 은행에 방문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서류

물론 온라인을 통해 서류를 제출할 수 있으며 다만 직접 방문을 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꿀팁

대부분 연초에 사업 모집이 완료되기 때문에 기간을 놓치는 분도 계실 겁니다. 다행히 신용보증재단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지원이 있습니다. 4%대 금리로 2,000만원 수준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공식홈페이지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보증서

신청을 하기 위해서 본인 거주지역 기준으로 서울, 경기인천, 대전, 대구, 부산 지역별 신용보증재단에 방문하면 됩니다. 본인 등본, 신청서, 사업장 등기부등본, 금융거래확인서 등이 필요하니 참고 바랍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운영자금

게다가 사업운영자금창업자금을 지원 목적으로 하는 햇살론 또한 있으니 함께 알아 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신용보증재단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은행 개인사업자대출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on-support.kr/69

감사합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정의 및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기”의 2개의 댓글

  1. 핑백: 기업은행 사업자대출 금리 낮아 사업 초창기에 유리 - 대출피아

  2. 핑백: 우리은행 개인사업자대출 신규 및 가맹점 전용 상품 - 대출피아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