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비상금대출 NH농협캐피탈 받아봤어요(후기)

무직자 비상금대출 총정리

작년부터 이어진 경제 저성장으로 인해 취업준비생분들의 직장 구하기가 더욱 어려워진 실상입니다. 그도 그렇듯 많은 분들이 프리랜서로 전향하거나 생활비를 벌어 볼 목적으로 아르바이트만 전전하는 경우가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발생 하더라고요. 사실 지금 당장은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불안정한 재정 상태가 계속 이어지는 것이다 보니 계속할 수만은 없는 노릇이죠. 저 또한 몇 년 전부터 프리랜서로 지내면서 경제적인 압박감이 상당했는데요. 특히 예기치 못한 목돈이 들어갈 때면 정말 막막하고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얼마 전에 무직자 비상금대출 알아보며 NH농협캐피탈 조건과 한도를 살펴봤는데 정말 괜찮더라고요. 하단 에서는 후기도 함께 포스팅 할 예정이오니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총정리

무직자 비상금대출 NH농협캐피탈이란?

오늘 제가 안내드릴 무직자 비상금대출은 농협금융지주에 속하는 제 2금융권인 NH농협캐피탈 상품입니다. 아무래도 4대 보험이 적용되지 않은, 소득 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분들은 1금융권 은행에서 한도를 부여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더라도 2금융권을 찾을 수밖에 없는 현실이죠. 사실 금리나 한도 부분에 있어 직장인 대출 보다 불리한 측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정말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연체를 하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300만 원 정도의 소액이 필요하다면 1금융권에서 서류 제출 없이 무방문 모바일로 받을 수 있으니까 NH농협캐피탈 무직자 비상금대출 받으시기 전에 먼저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모바일 소액대출 1금융권 상품으로 12가지 총정리

NH농협캐피탈 종류 및 자격 조건은?

우선 종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종류는 자유소득자, 두 번째 종류로는 아파트 거주자 상품으로 나눠집니다. 이 중에서 아파트 거주자의 경우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의 아파트를 소유한 사람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는 아파트론이라고도 불리고 있죠. 그러나 본 포스팅에서는 아파트(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프리랜서분들을 위한 글이기 때문에 자유소득자에 대한 설명을 하단에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자유소득자는 프리랜서를 뜻하며 어떠한 소득이라도 증빙이 된다면 자격 조건이 충족되어요.

더불어 기본적으로 필요한 필수 서류는 본인 신분증과 재직 증명서 또는 소득 증빙 서유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나 재직 증빙은 애매할 수도 있다 보니 본인이 소득을 받고 있는 곳에 요청하거나 페이가 입금되는 통장 내역 사본 등을 준비하시면 될 듯해요.

금리와 한도는?

NH농협캐피탈

자유소득자를 위한 NH농협캐피탈 상품의 금리는 연 9.9%에서 19.9% 수준으로 개인의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부분은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보통 이 정도 수준의 금리를 중금리 금융 상품이라고 부르는데요. 혹시라도 부결 났을 경우를 대비하여 다른 은행사의 상품들도 함께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프리랜서 대출 금융권 순서로 알아보기 (feat. P2P)

사진으로도 확인 가능하듯 한도는 최소 200만 원에서 최대 3,5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부여되지만 타사에 비해 무직자 비상금대출 한도가 높아 확실히 조회해 볼만한 상품이라고 볼 수 있겠죠. 상환 기간 또한 12개월부터 60개월까지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나 고객에 따라 상이하다고 하는데요. 상환 방식은 원리금 균등 방식으로 매월 동일한 이자와 금액을 납부하는 거라 물론 당장에는 부담스러울지라도 나중에 목돈 들어갈 일이 없다 보니 장기적으로 봤을 때 괜찮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직접 받아 본 후기와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저는 우선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담을 신청해 보았습니다. 연락처를 남기면 영업시간 기준 1-2시간 내로 상담원이 따로 전화를 주더군요. 통화 진행 방식은 상담원이 저의 재정 상태를 확인하며 어떠한 상품이 나에게 적합한지, 신용 점수에 따른 한도와 금리는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알려주었습니다.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 상담 받기 전에 몇 가지 팁을 미리 알고 진행한 터라 그런지 어느정도 유리한 금액을 받을 수 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상담 전 한 번 확인해 보시고 신청하시면 좋을 듯하니 아래 링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대출한도 높이려면 꼭 알고 있어야 할 5가지 공식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설명 드리고 마치려고 하는데요. 4대 보험이 적용된 직장인 근로자가 아닌 이상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은 굉장히 한정적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금리가 많이 낮아져서 자격이 웬만큼 충족되지 않은 이상 더더욱 잘 나오지 않는 편이죠. 그래서 이곳저곳 무리하게 알아보며 조회만 해보다가 신용 점수만 더 떨어지고 어쩔 수없는 선택으로 사금융권에 빠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시기일수록 사기성이 짙은 곳이 많으니 반드시 주의하셔서 안전하게 검증된 기업 운영체에서만 받으셔야 돼요.

모쪼록 오늘은 프리랜서뿐만 아니라 기타 소득이 증빙되는 분들을 위한 NH농협캐피탈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소득이 전혀 없다면 심사조차 어려우니 잠깐이라도 아르바이트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확실히 소득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심사할 때 많이 나뉘는 것 같더라고요. 이 점 꼭 명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