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조건 확인하기(녹색 마이너스통장)

농협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조건 확인하기(녹색 마이너스통장)

목차

농협 마이너스통장 금리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본인이 쓰고 싶은 만큼 쓰고 한도내에서 상환하면 되기 때문에 직장인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많은 은행에서 출시한 상품이지만 그중 NH는 까다롭지만 낮은 금리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상품이죠. 그러면 농협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금리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이너스 통장 뜻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 볼까요.

농협 마이너스통장 – 정의

직장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마이너스 통장은 입출금 방식이 자유로워 본인이 쓴만큼 이자와 원금을 내면 되는 방식입니다.

타행과 다르게 농협은 예, 적금 불입액에 따라 한도가 설정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말을 다시 한번 설명 드리자면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농협 계좌의 예금 및 적금을 담보로 하여 한도가 결정된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예금과 적금이 통틀어 3천만원 정도 보유하고 있으면 여러분의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3천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한도를 보다 높게 책정받고 싶고 예금 적금을 담보로 안전하게 통장 개설을 하기 원한다면 농협 마이너스통장 제격입니다.

녹색 마이너스통장

농협에서 파격적인 금리로 출시한 녹색 마이너스통장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금리

앞서 말씀 드렸듯이 예금 및 적금 불입액 범위 내에서 최대 한도가 결정 됩니다. 개인 가입자 대상이며 고정 금리 및 변동 금리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변동금리란 기준금리에 따라 바뀌는 것인데 지금 같이 정부차원에서 기준금리를 낮추는 때는 변동금리가 유리하죠.

상세한 상품 내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일 예금 및 적금 수신금리가 변경되면 이용하고 있는 상품 또한 금리가 변경 된다고 하네요.

농협 마이너스통장 한도

법인, 단체로 가입이 불가능하고 개인만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예, 적금 불입액 최대 90%까지 한도 설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는 최대치로 한도를 설정하기에 은행에서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은 모양입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보전

채권보전은 본인명의로 가능하며 제 3자 명의로 취급이 불가합니다.

종합통장 방식으로 최대 2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혹은 예금 적금 만기일까지 입니다.

그러면 이제 통장 개설에 필요한 금리와 필요서류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 금리, 서류

NH 금리는 타행보다 낮은 편입니다. 담보 예금 및 적금 가중평균 금리에 가산금리(1.5%~2.0%)가 적용되는데 상당히 낮네요.

만일 예금금리 변동 소식이 있으면 마이너스통장 또한 금리가 변경 됩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서류

필요서류로 본인 확인이 가능한 서류로 신분증을 준비하면 됩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상담 시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개설 시에 부대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인지세 명목으로 고객 및 은행에서 각각 50%씩 부담하게 되는데요.

다만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라면 비과세로 부과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인지세

하지만 만약 중도 해지하게 된다면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는 계약 기간의 잔존 기간만큼 부과되니 유의해야 합니다. 그만큼 농협 조건이 까다로운 거겠죠.

또한 한도 및 금리는 본인의 신용등급, 기대출 내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추후 더욱 유용한 금융상품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